오늘은 바셀린 이야기를 해보고 싶습니다. 바셀린 효과는 오래전 외국에 살 때 주름 없이 팽팽한 중국 할머니 얼굴의 비밀이 바셀린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땐 싼 바셀린이 뭔 효과가 있을까 싶어 무시했는데 이제 나이 들어 얼굴이 땅기고 주름이 생기니 중국 할머니가 생각났습니다. 값비싼 화장품도 기웃거려 보고, 피부과도 가볼까 고민도 했지만 결국 가성비 따지는 인간이라 할머니를 생각하며 묶음 할인 바셀린 4통을 쿠팡에서 구입 임상실험! 피부과 의사의 유튜브를 봤는데 단돈 2000원에 100만 원 시술 효과 있다고 장담한 내용을 듣고 맞장구를 쳤습니다. 저만 알고 싶은 바셀린의 비밀 오늘 밝혀드립니다. 오직 바셀린만 20년 이상 사용하셨다는 중국 할머니의 얼굴을 제가 봤으니 이건 확실한 TOP SECRET입니다. 무조건 따라 해 보세요. 밑져야 본전! 아니 100만 원 이상 돈 버는 바셀린 바르는 꿀팁 알려드릴게요.
바셀린(Vaseline)이 뭐지?
바셀린은 피부보호제입니다. 바셀린의 원료는 석유? 석유를 정제하는 과정에 파이프 낀 찌꺼기를 노동자들이 손상된 피부에 바른 것을 보고 19세기말 로보트 체세로(Robert Chesebrough)라는 화학자가 석유 산업에서 부산물로 생긴 미네랄 오일을 발견하고 정제하여 계발했습니다. 나온 제품 페트롤리움(Petroleum Jelly)을 상품으로 만든 것입니다. 로버트는 석유의 부산물이라 믿음이 안 가는 발명품이라 전국을 돌아다니며 설명하고, 안정성을 입증하기 위해 바셀린을 떠서 먹었는데도 96까지 살았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바셀린회사는 석유의 나쁜 물질을 100% 정제해서 시판하고 있으므로 안정성에도 완전 짱이라고 합니다. 단지 로보트씨 처럼 드시면 절대 안 됩니다.
바셀린 좋은 점 (효과 및 이점)
바셀린은 미네랄 오일이고 오일은 물과 잘 섞이지 않습니다. 피부에 바셀린을 바르면 수분을 잡고 코팅을 해줍니다. 피부 보습법은 수분을 넣어주는 법과 수분이 도망가지 않도록 코팅해 주는 법이 있습니다. 바셀린 경우는 기름이 물과 잘 섞이지 않는 원리로 피부의 수분을 코팅하는 역할을 합니다
피부 보습
Slugging (슬러깅) 피부관리에서 슬러깅은 피부에 좋은 수분/유분 성분의 화장품을 바르고 이를 꽉 잡아 주기 위해 기름기 많은 것을 발라주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피부 수분을 잡아주고 수분이 오래 피부에 남아 있도록 합니다. 건조하고 탄력이 부족한 피부에 이만한 게 있을 까요. 바로 바셀린 이 Slugging 피부의 수분을 꽉 잡아 주는 어마어마한 미용 효과를 발휘하는 보물로 탄생하는 것입니다.
피부 보호
바셀린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바셀린의 밀착성은 피부를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차단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연고
바셀린은 피부의 건조함과 가려움을 완화합니다. 피부 상처, 타박상 또는 건조한 부의에 바르면 피부를 진정시키고 회복시킵니다. 특히 벤 상처나 긁힌 상처에 바르면 상처부위에 수분을 촉축하 잡아줘 2차 감염 없이 상처가 빨리 회복되게 합니다. 특히 아기들 기저귀 습진으로 힘들어할 때 바셀린은 안전한 연고입니다. 입술 튼곳, 발뒤꿈치 쩍쩍 갈라져 아플 때 등등 바셀린 피부 연고로 완전 최고입니다. 모든 피부 보호제나 연고 의약품에 바셀린이 기본적으로 다 쓰인다는 사실을 아시고 스테로이드가 들어가 있고 성분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비싸기만 한 연고를 사실 필요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안정성
바셀린의 안정성은 과학적으로 검정을 받고 있습니다. 피부에 자극이 적고 알레르기 반응이 적은 성분으로 확실하게 정제된 순수물질이라고 밝혀져 있습니다. (Non-commedogenic) 오일 성분이지만 여드름 유발 물질에서도 안전하다고 합니다.
싼 가격에 안정성까지 확보한 바셀린 사용 안 하는 게 바보일 것 같습니다.
바셀린 어떻게 사용할까? (사용법)
바셀린이 안전하고 단돈 2000원에 한 1년을 만능 피부보호제 화장품으로 사용할 가치가 있다는 걸 이해하셨으리라 믿습니다. 밑져야 본전!인데 그 이상 아니 100만 원이 넘는 돈을 피부과에 지불할 정도 가치가 있다고 피부과 의사님이 소신 발언 하신 바셀린! 그럼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지 각자 한번 생각해 보시고 여기서는 제가 중국 할머니의 팽팽한 얼굴을 떠올리며 바셀린 4통 쿠팡에서 한꺼번에 구매 사용 중인 바셀린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입술 수면팩
4계절 메마른 나의 입술, 립스틱 지워지는 문제 보다 항상 갈라지고 건조한 내 입술에 뭐를 발라도 이쁘지 않았습니다. 해결 방법은 하나! 밤에 숙면 입술팩, 바셀린을 듬뿍 바르고 GO TO BED! 이보다 좋을 수 있을 까요. 다음날 하루 종일 입술에 껍질 벗져지는 일은 절대 없습니다. 초간단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 만드는 방법이죠. 혹시 입가 주변에 침자국으로 검은 자국이 있는 분이 있다면 바셀린 발라 보세요. 뭐가 달라지는지 느끼 실 거예요.
아이크림 (눈가를 아름답게)
나이 탓? 눈가 주름은 깊어지고 눈꺼풀이 처지네요. 그뿐인가요. 눈 밑에는 조금만 피곤해도 다크서클. 블룩 튀어나온 건 뭔지! 총체적 난국입니다. 그렇다고 피부과로 성형외과로 가자니 돈? 걱정, 돈도 돈이지만 무섭습니다. 평생 아이크림을 써본 적이 없어서 이지경이 되었나 후회했는데 바셀린과 소통을 한 후 후회는 접었습니다. 눈꺼풀, 눈가, 눈밑 좀 도톰하게 바르고 또 잠자리에 드네요. 눈가 잔주름 지우개, 다크서클 킬러, 처진 눈꺼풀 살짝 올려주는 요술방망이! 완전 다 해결해 주는 해결사는 아니지만 이만한 돈에 이만한 노력으로 이 정도면 완전 대박 사건은 맞습니다.
향수와 함께 사용
향수 가끔 뿌립니다. 기분 전환으로, 중요한 만남? 때 비싼 향수 조금만 써야 합니다. 제가 좀 알뜰살뜰합니다. 바셀린을 귀뒤에 바르고 향수를 살짝 뿌려주면 향기가 오래오래 지속된다고 합니다. 아주 경제적인 방법으로 사용 중입니다..
바디/핸드/풋 크림
손, 발, 몸 전신에 바셀린을 발라 줍니다. 바셀린만 바르면 끈적끈적 찐득해서 바르기 힘듭니다. 집에 선물로 들어와 넘쳐나는 바디로션, 핸드크림 섞어 바릅니다. 피부 보습력 확실!. 여름철에 쓰는 게 아니라 요즘처럼 쌀쌀하고 건조한 계절 바셀린 만한 보습제가 있을까 싶어요. 4통 만원도 안 되는 가격이었으니 가성비는 따질 수 없을 정도입니다.
Facail Cream (얼굴에 바르는 화장품)
이제 진짜 알짜 정보를 알려 들입니다. 화장품 비싸죠. 바셀린 한통 얼마인지 아시죠? 바셀린을 애용할 때마다 항상 중국 할머니를 떠올립니다. 마음 챙김 확언 뭐 그런 거 일 수 도 있지만, 확실히 좋은 느낌이 더 중요하게 느껴집니다. 바셀린의 가장 큰 특징이 Slugging 이란것 말씀드렸죠. 바셀린은 수분을 딱 잡아 주는 역할이 가장 큽니다. 결국 주름이 생기고 피부의 탄력을 잃고 쳐지는 현상이 다 수분이 상실되어서 생긴다고 합니다. 젊은 피부가 탱글탱글 윤기가 나는 이유는 다 피부가 물기를 머금고 있어서죠. 두 번째 삶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수분을 채우고 그리고 꽉 잡아 놓으면 됩니다. 스킨, 로션, 크림 다 바릅니다. 절대 바셀린만 얼굴에 화장품처럼 쓰지는 않습니다. 입술, 눈주위, 손톱, 발톱, 발뒤꿈치 같은 데는 왕창 바르지만 얼굴 전체는 절대 NO! 아주 얇게 바르는 게 저의 원칙입니다. 수분으로 채운 후 바셀린을 엷게 펴 바르는 거죠. 식초토너 스킨 바르고 에센스, 로션 바른 다음 영양크림에 바셀린을 약간 섞어 얼굴에 도포하듯 발라 줍니다. 요렇게 하면 급 건조에 속건조로 고생하는 얼굴이 파운데이션도 촉촉하게 먹고 오랫동안 견딜만한 상태가 됩니다. 아침 세안 후 절대 빼먹지 않는 기초 화장품 바셀린이 되었네요.
팩/수면팩
일주일에 한 번은 얼굴 팩을 합니다. 일회용 팩도 사용하고, 천연자연팩도 사용하는데 바셀린을 첨가합니다. 이 친구가 좀 끈적이는 형이라 사용하실 때는 개인의 기호에 맞게 하셔야 할 듯합니다. 그냥 팩 할 때 바셀린을 쓰면 촉촉함이 오래간다는 것을 확실합니다.
바셀린 주의사항
주의사항이 많을 줄 알았는데 안전합니다. 알레르기도 유발하지 않고 특히 여드름 유발물질도 없는 바셀린이라고 하니 딱히 주의할 것은 없는듯합니다. 단지 재형이 뻑뻑하고 개기름 흐르듯 oily 해서 지성 피부나 어린 친구들에게는 딱히 권하지는 않습니다. 극적인 효과를 주고 엄청 난 돈을 아낄 수 있는 연령대는 피부의 고민이 많은 30대 후반 이후 인 듯합니다. 민감성 피부, 건조 피부, 피부가 두껍지 않고 얇아서 고민인 분들도 주의하실 일이 별로 없다고 합니다. 약한 피부, 피부 장벽이 무너진 분에게도 딱이니까요. 깨끗하게 사용하기, 세안 철저, 과유불급 과도한 사용 금지 정도면 될 듯합니다.
마무리
중국 할머니! 그녀를 또 떠올립니다. 바셀린이 석유를 만드는 과정에서 노동자들이 찌꺼기를 상처에 발려 "좋다"는 입소문에 힘입어 19세기 안전한 피부연고 페트롤리움(Petroleum)으로 만들어져 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가 접하고 있는 오리지널 바셀린은 세월이 흘러도 순수물질 그대로 모든 피부보호제, 연고에 기초로 쓰이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안정성, 효율성 더 하여 경제성까지 가춘 바셀린! 돈을 들이면 물론 그만큼의 가치를 피부가 가질 수 있지만, 2000원에서 100만 원의 가치를 찾고자 하는 우리는 바셀린에 눈독을 들이는 것이 옳은 일인듯합니다. 과유불급 뭐든 과하면 아니한 만 못하다고 하니, 바셀린의 이점을 잘 알아보시고 본인에 맞는 해답을 찾아 멋진 피부관리 해 보시기 바랍니다. 중국할머니 찐 실화임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바셀린 잘 사용해 멋진 피부미인 되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삶 > 미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리숱 많아지는법! 커피샴푸 만들기 비법 알려드립니다. (1) | 2024.03.13 |
---|---|
젊어 보이고 싶으세요? 즉시 젊고 어려 보이는 시크릿 공개 (0) | 2024.02.01 |
사과 식초 한 방울! 0원으로 모공 줄이는 꿀 팁 (2) | 2023.10.16 |